개발일지/React

yarn eject 에러가 났을 때

hangooksaram 2020. 5. 3. 18:51

리액트와 node.js 의 express를 연동하는 연습을 진행하면서 첫번째에 환경을 설정할 때

yarn eject 라는 커맨드를 입력해야 했다. 하지만 다음과 같은

 

 

에러가 등장했고 나는 구글에 'yarn error'라고 검색을 했다. 여기에 대해서 나와 같은 에러가 나는 사람들이 꽤있었고 해결방법도 있었다. 보통 해결방법은 다음과 같았다.

 

$ npm uninstall react-scripts
$ npm install react-scripts-cssmodules
$ git add .
$ git commit -m "Save before ejecting"
$ yarn eject

 

왜 이 작업을 하는 지는 정확히 이해는 안갔지만 밑의 블로그에 따르면 create-react-app 보일러플레이트 코드자체가 github에 공개되는 오픈소스 프로젝트이고 해당 프로젝트를 Git에서 git add를 통해 Staging 영역으로 보내야한다고 했다. (출처: https://liante0904.tistory.com/176 [Liante의 이야기])

 

나는 이 해결방법을 실행했지만 여전히 작동하지않았고 다시 검색을 하던중 이 해결방법 을 찾아냈고 제대로 작동했다. 

$ git init
$ git add .
$ git commit -am "Save before ejecting"


이전 방법에서 $ git add . 명령어 이전에 git init 을 하고 git commit -m "Save before ejecting" 명령어에서 -m을 -am으로 바꾸는 것이 차이점이었다.